[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합동택배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 하며,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합동택배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목적
  •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4.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6.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7. 쿠키(Cookie)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 8.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방법
  • 9. 동의철회(회원탈퇴) 방법
  • 10.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11. 개인정보의 파기
  •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 대책
  • 13.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 14.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각종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수집, 이용, 제공 또는 관리되는 합동택배의 모든 고객 개인정보에 대하여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목적

  • 합동택배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홈페이지 사용과 물류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확인, 회원제 서비스 이용, 회원관리,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한 대응 등의 목적으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합동택배는 서버 로그파일이나 조사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분포도, 관심사 그리고 행동양식을 연구합니다. 이는 고객들을 보다 잘 이해하고 높은 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 이러한 연구는 총체적으로 수집, 분석되며 고객 개인에 관하여 식별할 수 있는 정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또한, 합동택배는 위와 같은 목적 이외에 홈페이지 접속 빈도 파악 또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한 자료로 상기 개인정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1) 온라인 -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제공받는 정보
    1. ①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아이핀 인증정보(ID, 비밀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회원관리
    2. ② 이름, 담당대리점, 생일, 이메일, 휴대전화, 우편번호, 주소, 일반전화, 팩스번호 : 공지사항전달, 물류서비스를 위한 배송정보의 확보, 고객지원센터 위탁운영, 상담서비스 품질측정을 위한 조사
  • 2) 오프라인 - 물류서비스 의뢰 및 고객의 문의사항 등에 대한 대응 시 제공받는 정보
    1. ① 송, 수하인에 대한 성명, 전화번호, 주소 : 공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고객지원센터 위탁 운영, 상담서비스 품질측정을 위한 조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확한 방문 배송지 주소 확보
    2. ② 기타 선택항목 :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합동택배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의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동안 보유하며, 물류서비스 의뢰 시의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 또한, 고객의 문의사항 등에 대한 대응을 위한 목적으로 수집한 경우 해당 문의 사항에 대한 해결이 완료된 경우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관련 법규에 정한 경우에는 해당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 합동택배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 합동택배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또는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①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③ 금융 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④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⑤ 상품의 배송 시, 업무상 배송 협력업체에게 최소한의 배송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위탁업무 위탁 제휴사 위탁의 범위 공유되는 정보
    택배서비스 카카오 엔터프라이즈(주) 스마트택배 모바일 앱 배송조회 및 Push 메시지 서비스
    카카오톡 알림톡 전송
    연락처, 성명

6.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합동택배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구분 성명 소속 e-mail TEL FAX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김남규 전산실 nkim0229@hdexp.co.kr 031-910-1771 031-910-1772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김남규 전산실 nkim0229@hdexp.co.kr 031-910-1771 031-910-1772
  • 상담 가능 시간은 월~금 09:00~17:00 까지 입니다. (공휴일 제외)
  • 전자우편 혹은 팩스를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단, 주말 및 공휴일 등 연휴 제외)

  •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7. 쿠키(Cookie)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 합동택배는 홈페이지 접속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고객의 PC에 저장됩니다.
  • 합동택배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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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방법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관리](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인터넷 고객의 소리 또는 고객지원센터(전화 1899-3392)연락 주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다만,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본인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② 당해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3. ③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등

9. 동의 철회(회원 탈퇴) 방법

회원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시거나, 인터넷 고객의 소리 또는 고객지원센터(전화 1899-3392)로 연락 주시면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10.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는 정보주체(혹은 해당 주체의 법정대리인)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위 사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11. 개인정보의 파기

  •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6개월 보관 후 삭제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 대책

  • 1) 기술적 대책

    합동택배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① 비밀번호 암호화 - 합동택배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합동택배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③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합동택배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④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13.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ㆍ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e-mail 또는 전화로 연락하시거나, 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 전화 : (02)1336
    2. URL : http://www.1336.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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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전화 : (02) 580-05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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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05년 10월 17일에 제정되어 2012년 5월 23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기타 사유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팝업 화면을 통해 변경 이유와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